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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공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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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l 3D 개요

Dev/Android / 2011. 4. 19. 16:55

3D를 구현하기위해서는 먼저 구동방식을 이해하는것이 먼저라고 해야겠다.

먼저 사람의 눈이 어떠한 방식으로 원근감을 얻게되는지 알아야 하는데

사람은 어떠한 물체를 좌우의 눈으로 다른 방향에서 바라보면서 이를 통하여

입체감을 얻을수가 있는데 이걸 양안시차 라고 부른다고 한다.

한쪽 눈의 시력을 상실한 사람이 원근감을 잃는것도 이와 같은 맥락인거같다.

그렇다면 각각의 눈에 다른 상을 맺이게 할수있다면 원근감을 조작하는것이

가능하단 이야기가 되는데 그것이 3d display의 요체인거같다.

자료를 좀 찾아보니 현재 무안경 3d display 구현방법은 두가지 정도로 보인다.

Lenticular lens 방식과 Parallax barrier 방식이라고 부르는거같은데

전자는 화면앞에 이름과같은 렌즈가 있어서 빛의 굴절을 통하여 각각의 눈이

원하는 상을 보게 만든다.

후자는 화면 앞에 Film Barrier , LC Shutter (정확하게 뭔진 모른다) 등을 통해서

반대쪽 눈이 보고있는 영상을 가리고 자기가 봐야하는것만 보여주는거다.

결론적으로 무슨 편법을 쓰던간에 각각의 눈에 다른 영상이 보이기만 하면

3D 화면이 구현이 가능하다.

한가지 알아둬야 할건 아직은 기술적인 문제인지 아주 한정적인 각도로만

구현이 가능하다. 현재 가로모드로만 3d를 구현하고 있으며 시야각에따라서

화면에 많은 문제가 있으며 세로로 보면 아까 설명한 3d의 원리를 두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ㅋ ㅋ

아무튼 중요한건 전문가들이 다 해줄테니 개발자는 사용법만 알면 오케이

다음화에서 구현을 해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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